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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 화재 후 재오픈에 성공한 하상점 / Success Story

가족점 성공사례

매장 화재 후 재오픈에 성공한 하상점

작성자 영구스피자   작성일18-08-21   조회87회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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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 화재 후 재오픈에 성공한 "하상점"

매장명 : 영구스피자 하상점  (주문전화 : T 031-313-0966)
재 오픈일 : 2017년 11월 (2012년 최초 오픈)
매장평수 : 10평   평균매출 : 월 평균 2800만원

Q 영구스피자 오픈 전 가맹점주님의 우여곡절과 힘들었던 내용 ?

​     빵집을 운영 하고 있었는데 신천리점 친구가 영구스피자 매장을 운영해 보니,

     빵집 운영하는 것 보다 훨씬 간편하게 운영 할 수 있고, 누구나 좋아하는 피자라

     고객층도 다양하고 홀, 배달로 판매를 할 수 있어 매출이 좋다더라.

     그러니 고민하지 말고 영구스피자 운영해 보라고 권해서 운영하던 빵집을 그만 두게 되었다.

Q 영구스피자 운영하다 매장 화재 후 재오픈 했는데요? 본사에서 어떤 지원과 역할을 해 주셨는지

    구체적으로 좀 설명 부탁 드립니다.

​     새벽에 매장에 불이 났다고 연락을 받고, 너무 놀라고 갑자기 멍멍했어요.
     정신 처라고 본사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상황을 설명 했더니, 그 새벽에 매장까지
     내일처럼 한걸음에 달려와 주었어요..너무 고맙더라구요.
     정신 차리고 보니 119에서 불이 난 매장을 수습 한 후 들어가 볼 수 있었어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른 상황에서 담당자는 차분하게 하나하나 정리를 할 수
     있는 안을 제안해 주었고 화재난 매장에서는 영업 할 수 없는 상태인지라
     빠른 시일내에 매장을 정리정돈하고 그 자리에 다시 인테리어 후 재오픈 하기로
     결론 내리고 나니 한결 마음이 편해졌어요.
     그 당시 본사 담당자가 차분하게 설명해 주고 냉철하게 제안해 준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고 빠른 결론을 내릴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또한, 최대한 빨리 재 오픈하여 매장을 운영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움주어 단기간에 재오픈 할 수 있어
     영업일을 최대한 앞당길 수 있었고 그만큼 비용을 절감 할 수 있었어요..
     또, 인테리어 공사나 오픈 행사시에도 본사에서 우리 상황을 알고
     아낌없는 지원과 도움으로 재 오픈에 큰 힘이 되었어요.
     그때 생각하면 지금도 아찔하네요. 지금은 매장 화재 이후가 더 영업이 잘 되어
     옛날 속담에 불난 집이 더 잘된다는 말이 맞는 것 같네요.ㅎㅎㅎ

Q 영구스 피자를 선택하게 된 동기 ?​

    친구(신천리점 점주) 소개로 매장을 운영하게 되었어요..
    기존에 빵집을 운영했는데 새벽에 일어나 늦은 밤시간까지 운영하느라 힘들었었죠.
    노력에 비해 영업도 잘 되지 않고 몸도 힘들었거든요. 그때, 신천리점 점주가 친구인데

    영구스피자 매장을 운영해 보니 영업도 잘 되고 노력한 만큼 성과도 나오고 운영하는데

    힘든 부분은 없더라는 말에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운영하고 있는 빵집을 접고 영구스 매장을

    오픈하여 운영하게 되었어요.. 지금은 추천해 준 친구에게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Q 영구스피자의 장점과 성공요인이나 비결?​

​    본사와 매장이 소통을 잘하고 있고, 점주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여
    본사 운영에 반영하고 있는 부분이 좋은 것 같다.
    요즘, 프랜차이즈 갑질 갑질 하잖아요..그러다 보니 소통을 잘하는 본사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되고 든든 하다.

Q 영구스 피자를 주변 지인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신 것으로 압니다. 그 이유가 무엇인지?

​    빵집을 운영해 본 경험으로 보면, 새벽에 일어나 재료를 준비하고
​    늦은 밤까지 운영하는데 노력에 비해 영업 성과가 좋지 않았거든요.
​    그에 비해 피자 프랜차이즈는 식재료를 배송해 주어 준비 과정이 간단하여
​    영업시작 전까지 오전에 개인시간을 활용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
​    또, 노력한 만큼 성과가 나오니 아! 이것이다. 싶었다.
​    그래서 주변에 지인들에게 추천을 많이 하게 되었어요.
​    추천하여 지인들에게 오픈한 매장이 현재까지 4~5개 정도 오픈 한 것 같네요.ㅎㅎㅎ

Q 매장을 운영하면서 가장 힘든 부분이나 후회는 없는지?​

​   하루 종일 매일 가게에 너무 억매어 있다 보니, 매장문을 닫을 수가 없어 힘들다.
​   매장은 운영하는 사람이 느낄 수 있는 공통된 생각 일 것이다.
​   주변에 장사가 안되어 매장 문을 닫는 점포가 많다고들 하는데 지금 나는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다.

​Q 일반적인 전단지 홍보외에 특별히 효과를 보신 홍보 방법이 있으시다면?

​   우리 지역 상권은 뭐니뭐니 해도 전단지 부착이 제일 홍보가 잘 되는 것 같다.
​   그러다 보니 1차로 전단지 홍보를 하고 있으며, 손님 응대시 항상 친절하게
​   응대하고 통화하려 노력하고 있다.

 

 

Q 클레임 고객에게 응대하시는 노하우가 있으신지?

     매장을 운영하다 보면 불만 고객을 접할 수 있다.
     그럴수록 불만 고객을 접수하게 되면 불편했을 고객의 마음을 해하려, 먼저 사과 드리고,

     불만 사항에 대해서 손님에 의견을 듣고 개선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Q 배달은 어떻게 하시는지? 배달시 힘든일이 있으시다면 어떤 부분인지?
    우리 매장은 남편이 직접 배달하여 고객을 직접 만나, 주문 고객의 반응을
    살피고 홍보나 매장운영을 하고 있는 편이다.

Q 유명피자 체인점과 영구스피자와 비교하자면 장.단점은?
    유명 프랜차이즈와 다르게 영구스피자는 가맹점과 끊임없이 소통하려 노력하고
    가맹점의 의견을 수렴하여 운영에 반영하는 점이 좋다.
    즉, 가맹점과 상생을 함께 하는 것이 가장 좋다.


Q 음식장사를 처음 하신분이면, 본사에서 세심하게 챙겨줘서 금방자리 잡을 수 있었던 요인이 있다면?

    우리는, 소자본 창업!, 부부창업에 맞춤 창업이다 보니, 본사에서 성공 노하우로

    부부운영에 대한 노하우와 운영방식을 안내해 주어 빠른 시일내에 안정화로 인하여 성공 할 수 있었다.
    예비 창업자 상황에 맞게 담당자와 상의하여 운영방식을 논의하면 좋겠다.

 

 

Q 창업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주변에 장사를 하겠다는 친구들이

   있다면 ‘조언 한마디” 해주세요?

    본인이 영구스피자를 직접 운영해보고 느낀 점과 결과물에 대해서 얘기하고 지인들에게

    추천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영구스피자를 추천하고 있다.매우 만족 한다.


Q 인터뷰 하면서 느낀점?

    너무 오랜만에 인터뷰라 옛날 생각도 나고 지금 시점에서 다시 돌이켜보니
    참으로 작년 일이지만 그 시절이 좋았다라는 생각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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