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 SONG PLAYER 재생
  • 홈
  • 창업안내
  • 가족점 성공사례

상권분석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로 성공한 여주점 / Success Story

가족점 성공사례

상권분석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로 성공한 여주점

작성자 영구스피자   작성일18-08-24   조회83회

본문

1af465301a8bd6e2e1bcb931c940de7f_1535095

상권분석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로 성공한 " 여주점" 

- 지역에서~ ! 브랜드로 10년째! 운영 -

매장명 : 영구스피자 여주점 (TEL : 031-886-9696)
매장 오픈 일 : 2008년 8월

매장평수 : 28평​   평균매출 : 월 평균 3000만원

Q.영구스피자 오픈 전 가맹점주님의 우여곡절과 힘들었던 내용 ?
    다른 브랜드로 월 매출 1,500만원으로 운영 했는데 운영시간에 비해
    수익이 현저히 적어 ‘영구스피자’로 전환하여 운영하게 된 계기가 가장 크다.

Q.영구스 피자를 선택하게 된 동기 ?
    본사에서 지역의 상권분석을 철저하게 분석 해주고, 그에 따른 영업전략과
    영업 실행방안을 통해 이렇게만 실행 한다면 반드시 성공 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어 선택하게 되었다.

Q.영구스피자의 장점과 성공요인이나 비결?
    영구스피자는 대형 18인치 피자 사이즈가 있어 매우 좋았고,  도우 맛이 다른 피자에 비해

    식감이 좋고 풍미가 매우 좋았다.
    또, 오픈시 본사에서 세심하게 신경 써주고 아낌없는 지원으로 큰 힘이 되었고, 오픈 후에도 자주 매장을 방문하여

    진행내용을 점검해 주고, 실행 방안을 함께 실천해 줌으로써 단기간에 안정화를 찾을 수 있었다.​

Q.사장님만의 매장 운영 철학이나 철칙이 있으신지?
    항상 웃는 얼굴로 즐겁게 고객을 접하고 응대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Q.매장을 운영하면서 가장 힘든 부분이나 후회는 없는지?
    아무래도 매장을 운영하다 보니, 주말이나 공휴일, 명절, 경조사가 있을 때, 쉬지 못하고

    운영해야 할 때가 좀 힘든 부분이다.

 

Q.일반적인 전단지 홍보외에 특별히 효과를 보신 홍보 방법이 있으시다면?
    인근 학교와 협약을 통하여 적극적인 매장 홍보를 하고 있는데요. 학교에 현수막과 포스터를 설치하고

    학생들에게 특별할인을 진행하고 있다. 또, 페이스북, 인스타에 홍보를 좀 더 적극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Q.클레임 고객에게 응대하시는 노하우가 있으신지?
    고객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사과하고, 불만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다.

Q.배달은 어떻게 하시는지? 배달시 힘든일이 있으시다면 어떤 부분인지?
    배달을 직접 진행하며 소비자의 반응을 통해 영업방식을 참고하는 편이며, 주문이 많을 때는 배달대행을 이용하는데요,
    직접 배달시 정신이 없다 보니 위험부담을 줄일 수 있고 더 잘하는 분야에 신경 쓸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다른 한편으로는 배달대행 이용시, 제 마음처럼 고객에게 서비스가 잘 되지 않는 것 같다.

    예를 들면, 배달시 제품 손상과 늦게 배달되는 점이 아쉽기도 한다.

 

Q.유명피자 체인점과 영구스피자와 비교하자면 장.단점은?
    피자 맛이 좋고, 맛있다. 요즘 본사 갑질이 많다고 뉴스에 나오는데 전혀 그렇지 않고

    점주의견을 많이 듣고 운영하는 것이 좋다.​

Q.음식장사를 처음 하신분이면, 본사에서 세심하게 챙겨줘서 금방자리 잡을 수 있었던 요인이 있다면?
    매장까지 먼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자주 방문하여 요즘 매출이 어떤지 점검하고, 매출향상을 위해

    아이디어 제공과 매장 홍보를 위해 함께 방문해서 진행해 주고 있어 매장운영에 큰 도움이 된다.
    특히, 점주의 이익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 주고 있는 부분에 늘 감사하다.
     

Q.창업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주변에 장사를 하겠다는 친구들이 있다면 ‘조언한마디” 해주세요~)
    요즘 보면 10곳이 창업하면 9곳이 폐업한다고 한다.

    현재 창업을 적극 권유하는 건 아니지만 희망하는 지역에 정확한 상권분석을 통한 시장조사와

    홍보에 자신이 있다면 성공 할 수 있다. 그러니, 본사 담당자와 자주 연락하고 상담을 받았으면 좋겠다.

Q.인터뷰 하면서 느낀점?
    한! 지역에서~ 한! 브랜드로~벌써 10년!이 되었다.
    한! 브랜드로 오랫동안 운영하게 될 것이라곤 생각하지 못했는데 브랜드 선택을 잘 한 것 같이 뿌듯하다.

    앞으로 10년, 아니 20년이상을 운영하려 노력할 것이며, 매출 향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은 본사 담당자에게

    고마운 마음이 든다. 감사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